남궁인호
남궁인호 / 남 / 기공사 / 린 / 35세
1. 운국 정계에 꽤나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었던 남궁가의 차남. 위로 형이 하나 (남궁천호) 아래로 동생이 하나 (남궁지호) 있다.
2. 그러나 어떠한 세력에 의해, 부모님은 역모의 죄를 뒤집어쓰고 암살당한다. 불 타는 집에서 빠져나와 제룡림 해안마을로 도망쳐 세 형제가 명을 이어간 것은, 인호의 나이가 겨우 4살 때 였다.
3. 어린 시절부터 의지할 곳은 형제들 뿐이어서 일지, 형제애가 각별하리만큼 돈독하다. 막내를 잃을뻔 했던 사건이후 천호와 인호사이에 작지않은 다툼이 있었지만 오래지 않아 해결되었다.
4. 형인 천호가 가문을 재건하기 위해 무기를 들고 떠난 것과 달리, 인호가 집을 나선 것은 그저 하나뿐인 동생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천호가 집을 떠난 지 2년째 되는 해에 해안마을에는 정체를 모를 검은 기운이 퍼지기 시작했다. 탁기라고 불리우는 그 기운에 의해 동생, 지호는 병에 걸려 성장이 멈추고 만다. 지호의 병을 낫게 할 방도를 찾기 위해, 인호는 무기를 들고 잡다한 의뢰를 맡아 돈을 벌기 시작한다.
5. 그가 무림맹에 가입한 것은 그의 나이 25세때였다. 그의 반려, 단목율후와는 이 때 만나게 된다.
6. 처음부터 인호와 율후의 사이가 좋지는 않았다. 아니 오히려 나쁜 쪽에 가까웠다. 인호는 확실한 재능형이었고, 율후는 노력형이었다. 많이 부딪혔고, 인호는 율후로부터 많은 패배를 맛보았다.
7. 세력내에서는 인호를 탐탁치 않아하는 시선이 많다. 그도 그럴것이 율후의 가문 단목가는 무림맹을 휘어잡고 있는 가문중 하나였고, 누가보더라도 인호는 그에게 붙어 무림맹에 가입한 것으로 보일 것이다.
8. 그럼에도 넘치는 장난끼를 주체하지 못한다.
9. 앞에서도 한 번 말했지만 그는 뛰어난 능력을 애초부터 타고난 재능형이다. 다만 누군가에게 기를 운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르침을 전혀 받은 적이 없기때문에 규칙이 없고 중구난방 날뛰는 일이 많다. 그의 능력은 그의 성격과 같다.
10. 누군가와 친해진다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사람과 사람의 사귐에 있어서 소속세력이니, 가문이니 하는 것은 따지지 않는다.
11.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의 기억이 아주 흐릿하다. 누군가 그 때의 일을 물어본다면 노골적으로 자리를 피할 것이다. 그는 불 안에서 오랫동안 빠져나오지 못했었고, 그 안에서 누군가의 얼굴을 본 듯 하다.
12. 탁기로 인해 오염되거나 육체활동의 제약을 전혀 받지 않는 특이체질이다. 다만, 그가 처음 태어날 때 부터 그렇지는 않았다고 한다.